🎮 게임/🍁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 호영 스킬트리 하이퍼스킬 공략

팡야 2020. 1. 17.
반응형

 

 

2019년 7월 18일에 출시된 호영! 그란디스의 아니마 종족인 호영은

도적계열의 직업이며 주 스텟은 이고 주 무기로 부채를 사용합니다.

화려한 스킬과 연계기 덕에 인기있는 직업 중 하나인데요.

 

스킬은 어떻게 찍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차]

 

부적도력 1 - 근두운 1 - 여의선 : 인 1 - 마봉 호로부 1 - 초상비 5 - 경공 10 - 무중 9 - 여의선 : 인 20 - 마봉 호로부 20 

 

기본 스킬공격인 여의선 : 인을 하나 찍어주고 그리고 마봉 호로부, 플래시점프인 초상비를 찍어주시고 패시브 스킬인

경공과 무중을 찍어주시고 마지막으로 공격스킬을 다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부적 도술 스킬이란?]

 

호영은 도력을 사용합니다. 마봉 호로부와 같은 부적 도술 스킬들은 여의선 : 인을 포함한 천,지,인 공격스킬을 사용하면 생성되는 도력이 가득 차야지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봉 호로부처럼 스킬 아이콘 하단에 저런 문양이 있다면 모두 도력이 필요한 부적 도술 스킬이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2차]

 

토파류 : 지 1 - 환영 분신부 1 - 부채 숙련 5 - 부채 가속 10 - 부채 숙련 10 - 심안 10 - 운신 9 - 토파류 : 지 20 - 환영 분신부 20 - 암행 10

 

공격스킬인 토파류 : 지는 상당한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쏠쏠한 스킬입니다. 하나 찍어주신 뒤 환영 분신부 1개 찍어주시고 느린 공속을 보충하기 위해 부채 가속을 먼저 찍어주시는데 선행스킬로 부채 숙련 5를 주신 뒤 부채 가속을 10개 다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곤 패시브 스킬들인 심안, 운신을 다 찍어주시고 나머지는 공격스킬들을 다 찍어주신  뒤 마지막으로 암행에다 올인 하시면 되겠습니다.

 

 

[허/실 스킬이란?]

 

 

스킬창에서 공격스킬 뒤에 추가로 허/실이라는 공격스킬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이것은 각 공격스킬마다 추가 커맨드를 입력하여 사용할 수 있는 연계기입니다. 

 

토파류 : 지와 같은 경우는 전방 방향키와 스킬키를 한 번 더 누르면 돌진을 하는 토파류 : 실

아무것도 누르지 않으면 제자리에서 분신으로 때릴 수 있는 토파류 : 허가 발동됩니다.

각 스킬마다 발동법이 다를 수 있으니 스킬 설명을 읽어보시면 쉽게 아실 수 있습니다.

 


 

[3차]

 

파초풍 : 천  1 - 지진쇄 : 지 1 - 추적 귀화부 1 - 권술 : 미생강변 1 - 수라 10 - 득의 19 - 추적 귀화부 20 - 지진쇄 : 지 20 - 파초풍 : 천 20 - 금강 10 - 조식 5

 

3차는 파초풍 : 천, 지진쇄 : 지 2가지 공격스킬이 있는데요. 지진쇄 : 지는 공격범위가 넓지만 쿨타임이 있는 공격스킬입니다.  하나씩 올려주시고 도력 스킬인 추적 귀화부 1개, 두루마리 스킬인 권술 : 미생강변 1개를 찍어주세요.

그리고 딜에 영향을 주는 패시브 스킬인 수라와 득의를 찍어주시고 나머진 공격스킬을 모두 찍어줍니다. 그리고 남은 패시브 스킬인 금강과 조식을 모두 찍어주시면 끝입니다.

 

 

[두루마리 도술 스킬이란?]

 

위 사진의 화살표가 가르키는 원형의 테두리 게이지가 두루마리 도력 게이지인데요. 두루마리 도력이 있어야 두루마리 도술들을 사용가능합니다. 두루마리 도력은 부적 도술 스킬을 사용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권술 : 미생강변처럼 스킬 아이콘 하단에 저런 문양이 있다면 모두 두루마리 도력이 필요한 두루마리 도술 스킬입니다.


 

[4차]

멸화염 : 천 1 - 금고봉 : 인 1 - 둔갑 천근석 1 - 권술 : 호접지몽 1 - 왜곡 축지부 1 - 고급 부채 숙련 30 - 정점 10 - 득도 20 - 아니마의 용사 30 - 멸화염 : 천 30 - 금고봉 : 인 30 - 왜곡 축지부 20 - 권술 : 호접지몽 30 - 권술 : 흡성와류 30 - 아니마 용사의 의지 5

 

 

4차 스킬에선 멸화염 : 천과 금고봉 : 인 두개의 주력 공격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허나 이 두 스킬은 쿨타임이 존재하는데요. 쿨타임 중에는 토파류나 파초풍, 지진쇄 등의 스킬을 써주면서 운용을 하는 방식이 되겠습니다. 두루마리 스킬인 호접지몽과 흡성와류도 배우게 되는데 호접지몽은 사용시 데미지 증가 버프가 생기고 흡성와류는 정기를 흡수하여 재사용시 HP/MP를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스킬들입니다. 위에 나열한 순서대로 쭉 스킬들을 찍어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퍼스킬]

 

천지인-리인포스

천지인-이그노어 가드

천지인-보스 킬러  

추적 귀화부-헤이스트  

호접지몽-보스 킬러(보스 중시) or 흡성와류-헤이스트(사냥 중시)

 

 

 

반응형

댓글